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7-17 오후 02:32:5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탁상행정이 아닌, 현장 돌며 시민과 소통

선진 일류도시로의 도약을 목표로 정진
안양시민신문 기자 기자 / 입력 : 2014년 05월 26일

↑↑ 최대호 새정치민주연합 안양시장 후보
ⓒ 안양시민신문



기업하기 좋아 일자리 넘치는 도시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웰빙 문화도시



<최대호 새정치민주연합 안양시장 후보>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안양, 시민이 건강하고 품격 있는 선진 문화도시 안양을 만들고자 한다.

평소 생각하고 실천해 온 ‘현장에 답이 있다’는 ‘현장주의’는 소신이자 행정 철학이다.

특히 세월호의 비극을 지켜보면서 시민안전을 책임지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없다는 생각을 깊게 갖게 됐다.

책상머리에서 결재서류만 보는 탁상행정이 아닌, 현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작은 움직임도 잘 보고, 작은 소리도 잘 듣고, 우리 시민이 원하는, 우리 시민을 위하는, 우리 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일이라도 깊이 고민하며 책임행정을 구현해 왔다.
지난 4년의 시정을 돌아보면 적지 않은 성과가 있었다.

첫째, 시민안전을 위한 ‘U-통합상황실’을 전국 최고의 모델로 발전, 운영해 왔다. 둘째, 골목상권 보호 등의 공로로 ‘유권자대상’을 받았으며, ‘UN공공행정상’ 후보로 올라, 안양의 이름을 국제무대에 널리 알렸다. 셋째, 스마트창조도시를 도시브랜드로 선정, 새로운 안양의 비전으로 제시함으로써, 도시경쟁력 강화의 기틀을 마련했다. 넷째, 인재육성장학재단을 설립해 인재육성에 앞장서 왔다. 다섯째, 적극적인 제안으로 화성시에 10개 도시 공동 종합화장장 설치를 추진, 장례난을 해소하게 했으며, 축구도시 명성을 되찾기 위해 프로축구단 ‘FC안양’을 창단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4년 선진 일류도시로의 도약을 목표로 정진하겠다. 이제 변화를 시작한 안양이 다시 4년 전으로 돌아갈 수 없다. 항상 현장 속에서 시민만을 생각하며 매진해 왔기에, 무책임하게 안양호를 버리는 선장이 되지 않겠다. 파도와 풍랑을 넘어 62만 시민을 행복의 도시로 안전하게 모시겠다.

또한 이번 선거가 슬픔에 젖은 시민들에게 또 다른 아픔이 되지 않도록 모범적인 정책선거를 선보이겠다.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 부탁드린다.




■ 주요 공약



▲기업하기 좋은 안양, 일자리 넘치는 안양을 만들겠다.

기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인프라 조성과 불합리한 제도 개선, 기업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 현재 조성중인 석수, 관양, 평촌스마트스퀘어에 이어 인덕원 부근에 첨단복합스마트산업단지를 추가로 조성, 일자리 10만개 창출을 목표로 추진하겠다.
청년 일자리 뿐 아니라, 경력단절 여성과 노인 일자리 개발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


▲쾌적한 도시, 시민이 편리한 교통 중심도시를 만들겠다.

쇠퇴한 도시환경을 탈바꿈하기 위해 ‘도시특화개발위원회’를 구성, 주민의견이 우선적으로 반영되는 도시재생프로젝트를 추진하는 한편, 공동주택 리모델링, 노후배관 교체지원 사업 등을 펼쳐 주거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
만안구 농림축산검역원 부지에 ‘행정문화복합타운’을 건설, 침체된 원 도심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 석수동 제일산업, 박달동 재활용 적환장 등 주민 기피시설을 이전,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다.
만안경찰서부지는 첨단업무단지 등 복합기능이 곁들여진 시외버스터미널을 건립하겠다.


▲안전도시 안양을 건설하겠다.

아이들이 안전한 안양, 어른들이 편안한 안양을 만들기 위해 현재 운영중인 ‘U-통합상황실’을 IT기술과 접목한 최첨단 통합관제센터로 업그레이드, 재난 및 범죄위험에 완벽히 대비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 이와함께 장애인들의 교통편의를 돕는 ‘착한수레’를 확대 운영하겠다.


▲창조적 인재육성을 통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교육하기 좋은 교육도시 안양을 만들겠다.

안양만의 특성이 담긴 교육브랜드, 희망창조학교를 더욱 확대, 창의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과학기술 문화예술 체육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인재육성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어린이들의 재능과 정서함양을 위한 어린이 전용 문화예술센터도 건립하겠다.


▲안양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웰빙 문화도시를 만들겠다.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 생활체육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청정자원을 활용한 휴식공간을 늘려나가겠다. 농산물도매시장 부근 옛 터미널부지를 활용, 도서관과 체육시설이 포함된 복합문화체육센를 건립하며 시민들이 즐겨 찾는 안양천에 사계절 꽃 단지와 문화 공연시설 등이 어우러진 ‘테마 쉼터’를 조성, 선진 문화도시의 면모를 갖추도록 하겠다.
안양시민신문 기자 기자 / 입력 : 2014년 05월 26일
- Copyrights ⓒ바른지역언론연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상호: 바른지역언론연대 / 대표 : 모소영 / 주소: [34186]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사업자등록증 : 610-82-60051
mail: paranbus@hanmail.net / Tel: 010-2824-7871 / Fax : 070-4170-4411
Copyright ⓒ 바른지역언론연대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