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2-06 오후 05:32:09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라이프 기획·특집 오피니언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사회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철도노조 파업, 지하철 파업으로 광역전철 및 ITX 시간표 확인...렛츠코레일 홈페이지

2019년 11월 21일(목) 18:44 [시민의소리]

 

ⓒ 시민의소리


철도노조 파업으로 지하철 파업 광역전철 및 ITX 시간표 확인하세요

렛츠코레일 홈페이지, http://www.letskorail.com 공지사항 다운로드

철도노조 파업 이틀째를 맞아 파업 참가율이 올라가면서 지하철 및 열차 운행률이 떨어지면서 시민 불편이 계속되고 있다.

지하철과 철도를 운영하고 있는 코레일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이 지난 20일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들어가면서 시민들의 출퇴근 지하철 이용에 많은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수도권 광역전철의 경우 파업기간 동안 출퇴근 지하철 시간표를 공지해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철도공사는 KTX와 새마을호ㆍ무궁화호 등 일반열차 뿐 아니라 서울지하철 1ㆍ3ㆍ4호선 일부와 경의ㆍ중앙선, 경춘선, 분당선, 일산선 등을 운영하고 있다.

파업으로 일부 열차가 중단되고 이에 따라 배차 간격이 길어지는 상황이 불가피해졌다.

이에 코레일은 파업 기간동안 지연 운행에 따른 지하철 파업 시간표를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www.letskorail.com/ebizcom/event/total/EbizcomEventTotallw_cus06101_detail.do?searchKeyword2=1587)에 공지했다.

렛츠 코레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접속하면 ‘철도노조 파업에 따른 광역전철 열차운행시간표 알림'에서 확인할수 있다.

파일을 내려받아 열어보면 파업으로 중지된 열차의 경우 짙은 색으로 표시된다.

한편 정부는 노조의 파업 기간 동안 군 인력 등 대체인력을 투입해 열차 운행률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를 통해 광역전철의 경우 평시 대비 82.0% 수준으로 운행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출퇴근 시간에 전철을 집중 배치해 출근 시에는 92.5%, 퇴근 시에는 84.2%로 운행할 계획이다.

KTX 운행률은 평시 대비 68.9% 수준을 유지하고, 새마을호와 무궁화호 등 일반열차는 60% 수준을 유지할 계획이다. 화물열차 예상 운행률은 31.0% 수준이다.

류기영기자
“이슈신문 시민의소리”
- Copyrights ⓒ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민의소리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삼호학당 학장직을 마치면서

자유케 하는 진리

징한 징크스 땜에 힘들어 하는..

삼호학당 학장직을 맡으며

알아야 면장(面長)

[칼럼] 은퇴 후의 삶 (3)

[의학칼럼] 갑상선기능 항진증..

헌법과 우유팩

"우리는 영원한 해남인"

교단 일기 - 지렁이의 꿈, 번..

 이달의 인물 포터스

"취미가 직업···재밌는 일 ..
[뉴스사천]군대서 틈만 나면 전시회 구경이 표구사 운영으로“감상안이 좋아야 작품 더 돋보이게..

해남읍에 관광버스 전용 주차..
[해남신문]해남에는 천혜의 관광자원이 풍부한 지역적 특성을 갖고 있다. 주변에는 해산물이 풍..
'농촌학교 학생수' 감소 어쩌..
[해남신문]신입생 모집을 위한 갖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농촌지역 초·중·고등학교를 불문하고 ..

해남서초 고운 말 행사 눈길
[해남신문]해남서초등학교(교장 김미숙) 학생들이 고운 말, 바른 말 사용을 다짐하는 행사를 열..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